Tuesday, January 15, 2013

마케팅 전략

A Comprehensive Go-To-Market Strategy

It's much more involved than simply finding a partner.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은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이미 국내사업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에게도 필수요소입니다.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파트너를 찾는 것 이상으로 'Go-To-Market'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Blue Ocean in Korea, Red Ocean Abroad?

국내나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자가 없다고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자 없을까요? 진출하려는 해외시장에 대한 충분한 조사 및 분석이 필요하며, 해당 시장에서 이미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을 경쟁사와 차별되는 자사 제품의 가치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 사업 분야에 따라 시장 상황 및 기술환경적 요인들은 우리가 인지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해외 경쟁사 유무 여부에 상관없이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한국의 회사들은 문화적 차이, 타켓 국가에서의 레퍼런스 부재와 기술적 지원 가능성에 대한 우려 등, 수많은 장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Cultivating Truly Motivated Partners

협업 사와의 성공적인 MOU 체결에 만족하고 계십니까? 협업 사에서 경쟁사의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되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 진정한 파트너쉽을 구축해야 합니다. 파트너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별성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이 설득력 있는 가치제안을 하고 있다면 제품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계약 시 스스로를 평가절하할 필요 없습니다.

Getting the Word Out

Let us bring our ideas to your business.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나의 존재를 어떤 방법으로 알릴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지금과 같은 티지털 시대에는 흔히 “earned media”라고 불리는 것으로 많은 것들이 가능해 졌지만, 여전히 “bought media”를 위한 부분이 존재 합니다. 특히 B2B영역에서는 온라인 홍보와 애널리스트 적절한 활용이 효과적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